아시아나 기내면세점 처음이라면

해외여행을 갈 때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이때만 누릴 수 있는 혜택,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소 구입해야 할 품목이 있었다면 이 기회에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공항의 면세점은 잘 활용하시면서 기내면세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오늘은 아시아나 기내면세점 활용팁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기내면세점

 

 

항공기 안에는 공간적 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승객이 좌석에 비치된 면세품 카탈로그를 보고 승무원에게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판매가 이뤄집니다.

 

 

하지만 역시나 좁은 공간이다 보니 물건 수량에 제한이 많고 공항 면세점보다 할인 혜택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항공사에서는 인터넷으로 면세품 예약을 받는 시스템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출국편에 미리 주문했다 귀국편에 받는 서비스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여행 내내 면세품을 들고 다니는 건 정말 곤혹스럽기에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기내면세점에서는 자국의 화폐와 USD, 인접국 화폐를 주로 받는데 체크카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예 신용카드만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 자국 화폐가 가장 저렴하지만, 미리 환전 했다면 USD가 조금 더 낫기도 합니다.

 

인터넷 예약주문제도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에서도 인터넷 예약주문제도가 유효합니다. 예약주문은 전화나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데 아마도 홈페이지가 제일 편리하겠죠? 홈페이지 주소는 dutyfree.flyasiana.co 입니다.  전화번호는 080-669-3434 이메일 주소는 dutyfree@flyasiana.com 입니다.

 

 

예약주문 가능 시간은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전화나 기내, e-mail 주문 예약 가능시간은 현지 도착 후 48시간 이후 출발편의 예약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주, 유럽, 시드니는 현지 도착 후 72시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한국 출발시간 기준 전일 오전 11시까지 가능하고 한국 도착편은 한국 도착까지 53시간 이상 남았을 경우에만 가능하므로 주의해야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기내 면세품은 현금, 여행자수표 또는 신용결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약 주문의 경우 마일리지 결제도 가능하다는 것 아주 중요합니다. 이때는 아시아나 항공사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일리지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회원 본인이 탑승 후 직접 수령해야 하며 회원 본인 마일리지만 사용할 수 있어 가족의 마일리지 합산 불가가 안되는 점은 참 아쉽습니다. 또한 카드나 현금 복합 결제도 불가능합니다. 주문 관련 세부내용(여정변경, 환불 등)은 아시아나 인터넷 면세점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입국 면세한도

 

 

대한민국 입국시 내국인, 외국인의 면세한도는 전체 취득 가격 합계액이 미화 600불까지 가능합니다. 주류 1병, 담배 200개비, 향수 60ml는 이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류는 1L, 400불 이하까지 추가로 구매할 수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면세품 구매 내역은 자동으로 관세청 전산시스템에 통보가 되기 때문에 한도를 초과한 경우 입국시 세관의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과 물품은 반드시 세관에 자진신고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진신고시 관세 30%가 감면되지만 상습적 신고 불이행시엔 가산세가 60%까지 인상됩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우리나라 2대 항공사 중 하나인 대한한공 기내면세점은 아시아나의기내면세점과 다르지 않습니다. 기내에서 주문시 재고 소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역시 미리 예약해두는 방법이 좋습니다. skyshop에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미리 예약시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내면세품 교환, 환불, A/S는 진에어나 대한항공 기내판매팀을 통해 가능합니다.

 

 

기내에서의 교환 및 환불 처리는 불가능한 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면세범위 초과 물품의 예상 세액 조회는 관세청 홈페이지 휴대품 예상세액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소 낯설은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행지에서 미처 하지 못한 면세품 쇼핑을 가능하게 해주고 면세점에서 구입해 여행 내내 들고 다니느라 애물단지가 되는 면세품의 불편함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